컴퓨터비젼 기법을 이용한 물체의 실물 모델링 방법

Abstract

이미지를 이용하여 물체의 형상과 운동 파라메터를 복원하는 문제는 많은 연구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본 연구에서는 3차원 물체를 촬영한 여러 장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그 이미지에 포함된 3차원 물체의 형상을 복원하는 유클리디언 복원방법을 구현하였다. 또한 구현된 방법을 이용하여 계산된 물체의 3차원 데이터와 텍스쳐 맵핑 방법을 결합하여 사실적인 3차원 모델을 만들 수 있음을 보였다.

Many researchers have interests in recovering 3D metric structure and motion parameters from 2D images. An Euclidean reconstruction system has been implemented to recover the 3D metric structure and motion parameters from several 2D images. We show that realistic 3D models can be obtained by combining the Euclidean reconstruction system and texture ma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