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참여자의 성, 연령, 운동종목에 따른 여가만족의 차이

Abstract

스포츠 참여자의 성별, 연령별, 운동종목별 여가만족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U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성인 남녀로서 평소 생활체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성인 남녀 313명을 대상으로 여가만족의 차이를 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스포츠 참여자의 ?볶? 여가만족의 차이는 남자가 여자에 비해 여가만족이 높으며 성에 따른 여가만족은 유의한 차이가 있었다. 둘째, 스포츠 참여자의 연령별 여가만족의 차이는 장년층이 가장 높았으나 연령에 따른 여가만족은 유의한 차이가 없었다. 세째, 스포츠 참여자의 운동종목 및 여가만족의 차이는 축구종목에서 가장 높았으며 운동종목에 따른 여가만족은 유의한 차이가 없었다.

First, the difference of leisure satisfaction across gender was increased male than female, and leisure satisfaction across gender has significant difference. Second, the difference of leisure satisfaction across age was high increased middle-aged class, and leisure satisfaction across age has not significant difference. Third, the difference of leisure satisfaction across athletics event was high increased soccer event, and leisure satisfaction across athletics event has no significant differ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