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용 고래 게임 콘텐츠 개발

Abstract

고래가 가진 문화원형을 잘 보존하고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본 논문에서는 고래 문화의 원형 속에 있는 고래의 그림을 이용하여 모바일용 고래게임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기존의 고래 게임 콘텐츠들은 콘솔게임의 형태로서 특정 기기를 통해 설치되어 한정된 장소에서만 접할 수 있다. 이러한 공간적, 시간적 제약성을 보완하고자 언제 어디에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모바일 콘텐츠를 삼성 갤럭시 S2에서 구현하였으며, 쉬운 조작방법으로 접근성을 높이고, 점수획득을 통한 경쟁방식으로 게임의 흥미를 유발하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