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K方法과 COST TABLE에 의한 논리함수의 최소화에 대한 계산기 利用에 관한 연구

Abstract

論理함수를 최소화하는 方法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많은 논문들이 발표되어 왔다. 대표적으로 Karnaugh-Map이 창안된 후 Quine-McClusky의 Tabular Method가 창안되었으나 이러한 方法들은 변수의 증가에 따라 문제의 해결이 점점 어려워 진다는 고통점을 안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난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여러 方法으로 연구하던 중에, MASK 方法과 COST TABLE 결정法에 대한 이론이 창안되면서, 손쉽게 多出?? 함수를 구할 수가 있다. 모든 최소화된 多出力함수를 구하는데 있어서, PRIME IMPLICANTS를 결정하는 단계와 ESSENTIAL PRIME IMPLECANTS를 구하는 두 과정이 필요한데,MASK 方法은 PRIME IMPLICANTS를 求하는 방법으로, COST 결정법은 2단계인 ESSENTIAL IMPLICANTS를 求하는 방법으로 사용된다. MASK 方法과 COST 결정법에 의한 COST 산출方法 무엇이며, 이 MASK 방법과 COST 결정법을 利用하여, 多出力함수의 최소화 design을 program 하는데 있다.

The minimization of the multi-output switching functions involveing many variables and many functions is difficult task. This paper is concerned with a new minimization procedure based on the MASK method and a new Cost Table that allowe this process to be implemented with reduced computational effort. This procedure is applicable to both manual and computer programed minimization. the details of this algorithm is presented and illustrated by some exam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