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G2가 결핍되면 FGF21을 유도함으로써 비만과 인슐린 저항성으로부터 예방 연구

Abstract

DRG2는 진화 적으로 보존 된 GTP 결합 단백질입니다. 그러나 그 역할은 아직 잘 정의되어 있지 않습니다. 에너지 대사에서 DRG2의 역할을 결정하기 위해 DRG2의 전신 녹아웃 마우스를 생성했습니다. 흥미롭게도, DRG2 KO 마우스는 체지방 감소를 보였습니다. 이 표현형은 혈청 인슐린 수치와 혈당 수치의 감소를 동반하였으나 간 조직의 FGF21 생산 증가 및 백색 지방 조직 (WAT)의 Browning을 동반했습니다. 기계적으로 DRG2 결핍은 활동을 증가시키고 Akt 및 mTOR를 증가시켜 자가 포식을 감소시켰다. DRG2 결핍 된 세포에서 자가 포식의 결함은 mitophagy의 기능 장애를 초래하여 미토콘드리아 기능 장애 및 ROS를 증가시킵니다. DRG2 결핍은 일차 간세포 배양 및 간 조직에서 통합 스트레스 반응 및 FGF21 발현의 주요 조절자인 ATF4의 발현을 증가시켰다. 총체적으로 우리의 결과는 DRG2가 mitophagy, 간세포에서 ATF4 의존성 FGF21 생산을 조절하는 핵심 분자임을 시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