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hanced spin-orbit torque in Ni81Fe19/Pt bilayer with NdNiO3 contact

Abstract

스핀 오빗 토크(spin-orbit torque, SOT)는 강자성/비자성 이층구조에서 자화 변조에 필수적임. 페로브스카이트 산화물 NdNiO3와 Ni81Fe19/Pt 이중층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SOT가 향상될 수 있음을 입증하고, 금속 산화물 하이브리드 구조가 효율적인 SOT 기반 스핀트로닉스 장치의 개발을 위한 유망한 시스템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함.

Keyword spin orbit torque

https://ulsan-primo.hosted.exlibrisgroup.com/primo-explore/fulldisplay?docid=TN_cdi_crossref_primary_10_1063_5_0065420&context=PC&vid=ULSAN&lang=ko_KR&search_scope=default_scope&adaptor=primo_central_multiple_fe&tab=default_tab&query=any,contains,Enhanced%20spin-orbit%20torque%20in%20Ni81Fe19%2FPt%20bilayer%20with%20NdNiO3%20contact&offset=0&pcAvailabilit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