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광석 Brand 별 수소환원 반응속도

Abstract

반응온도가 증가할수록 Brand별 철광석의 환원율은 증가하였으며 일정반응온도에서 원광석형태인 Romeral 보다 펠렛형태인 CVRD,IOC 및 ALG 시편의 환원율이 더 높음을 알수 있었고 펠레시편 중 IOC가 타 시편에 비해 환원율이 가장 큼을 알 수 있었다. 수소가스에 의한 원광석 및 펠렛시편의 환원반응에서 전반응속도는 계면화학반응에 의해 율속됨을 알 수 있었으며, ?갸뵌?에너지값은 Romeral, CVRD, IOC 및 ALG의 경우 각각 약 4.8, 7.7, 4.5 및 5.3kcal/mol이었다. 이들 활성화에너지값으로부터 수소가스에 의한 환원반응은 펠렛형인 IOC가 가장 우수함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