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에너지 γ-선 흡수법에 의한 Hydrocarbon 중의 유황 정량(제2보)

Abstract

탄소, 수소 및 유황의 r-선에 대한 질량흡수계수 차이를 이용하여 Hydrocarbon 중에 불순물로 포함되어 있는 유황을 신속히 정량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였다. 시료 통과중 흡수된 r-선량은 S함량에 비례하였다. r-선언으로는 ?U를 사용하였고, 비파괴적이며 연속분석이 가능하고 신속 간편하다는 것에 이 방법의 장점이다.

The rapid analytical method of Sulfur in hydrocarbon was studied by means of its particular mass absorption coefficient. Uranium-235 (95% enriched) was used as a r-ray source. Linearity was found between the total absorbed r-ray and the sulfur content in the range of 0.1% to 3% in the sample.